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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2012/10 (2)
건전유희문화연구소
야후! 코리아, 한국 철수 발표 [보도자료 제공일] 2012년 10월 19일 (금요일), 서울 – 야후!는 오늘 자사의 한국 비즈니스를 올해 말 종료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야후!의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장기적 성장과 성공을 위해 준비된 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립하는데 자원을 집중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결정된 것이다. 1997년부터 한국의 야후!팀은 고품질의 편집 컨텐트와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성공적인 검색 광고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의 비즈니스 운영은 지난 몇 년간 야후!의 비즈니스 성장을 어렵게 하는 도전과제에 직면해 왔다. 야후!는 아시아 시장에 전념해 탄탄한 비즈니스를 갖추고 있으며 독점 컨텐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전자상거래 사이트 전..
'어떤 게임업체의 프로젝트매니저가 팀을 옮기면 그사람 밑에서 일하던 사람들이 한꺼번에 회사를 옮기는 일이 여전히 있다'는 소리를 최근 들었다. 이런 일을 게임업계의 문화로 단순히 치부할 게 아니라, 아직 시스템이 갖춰지지 못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게임업체가 작은 경우엔 '좋은 게 좋은 것'이라는 식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자연스럽다. 너 실장 나 팀장 이런 경우다. 소규모로 출발한 벤처기업의 숙명일 수도 있는데, 일단 기업의 규모가 커지면 일정 수준의 인사관리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인사관리(HR) 경험을 가진 인력이 타 기업에서 유입되고 자연스럽게 시스템이 이식됨에 따라서다. 그런데 게임업체의 HR 시스템에 대규모 이직 리스크를 방지하는 장치가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하다. HR 쪽에는 문외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