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유희문화연구소

야후코리아, 한국시장에서 철수 본문

IT 뒷담화

야후코리아, 한국시장에서 철수

4COINS 2012. 10. 19. 16:26

야후! 코리아, 한국 철수 발표

[보도자료 제공일] 2012 10 19 (금요일), 서울 – 야후!는 오늘 자사의 한국 비즈니스를 올해 말 종료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는 야후!의 비즈니스를 개선하고 장기적 성장과 성공을 위해 준비된 더 강력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수립하는데 자원을 집중하고자 하는 노력의 일환으로 결정된 것이다.

1997년부터 한국의 야후!팀은 고품질의 편집 컨텐트와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며 성공적인 검색 광고 네트워크를 구축해왔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의 비즈니스 운영은 지난 몇 년간 야후!의 비즈니스 성장을 어렵게 하는 도전과제에 직면해 왔다.

야후!는 아시아 시장에 전념해 탄탄한 비즈니스를 갖추고 있으며 독점 컨텐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전자상거래 사이트 전체에서 많은 기회를 가지고 있다. 향후에도 야후!는 야후!에 매일 방문하는 모든 지역의 수백만의 사람들에게 멋진 경험을 구축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

 

고등학생 때 많이 이용했던 야후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결국 네이버-다음-SK로 이어지는 3강 체제에서 군소사업자로서는 더이상 버티기 어려웠던 게다. 파란도 갔고. 씁쓸한 일이다.

 

아참, 오버추어는 어떻게 되지?

 

그러고보니 야후코리아에 대해서는 예전에 썼던 기사가 하나 있다. 뭐…이때부터 징조가 보였는지도 모르지.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111132135545&code=930301

 

Comments